4차 산업혁명과 GIS 웨비나


한국 기업의 82%가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준비가 아직 미진하다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조사 발표가 있었습니다. 국내 열풍만큼 충분한 정보와 정확한 정의, 이해도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4차 산업혁명을 성공적으로 도모할 수 있는 웨비나를 준비하였습니다. 공간정보시스템과 4차 산업혁명의 관계성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 보세요!

 
 

다음 웨비나 안내를 위해,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지난 온라인 세미나


GIS를 활용한 세 가지 필승전략

8월 31일 (목)
오후 2:00 – 3:00
(진행완료)

참가비: 무료
언어: 한국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필수입니다. 오늘날 세상의 모든 것이 데이터화 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개인적인 삶부터 도시 전체를 전산화하여 데이터로 전환하고 있지요. 데이터의 폭발적인 확산으로 새로운 혁신이 가능할 것이지만, 혁신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데이터의 관리와 사용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웨비나에서는 데이터의 관리와 활용성을 높이는데 필요한 필승전략을 탐색해볼 것 입니다.


지난 세미나 다시 듣기

데이터 접근과 활용성

9월 28일 (목)
오후 2:00 – 3:00
(진행완료)

참가비: 무료
언어: 한국어

데이터의 접근성(Accessibility)은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위한 주요한 토대입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데이터의 힘을 활용하고 제공받기 위해 필요한 접근성의 두 가지 측면 – 물질적인 접근성과 사용의 편리성 –에 대해 살펴볼 것입니다.


* 기술적인 문제로 녹화본은 9분 30초부터 시작됩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지난 세미나 다시 듣기

모든 사용자를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10월 26일 (목)
오후 2:00 – 3:00
(한국시간)

참가비: 무료
언어: 한국어

데이터는 원료이고 분석은 그 원료를 정보와 통찰력으로 변환하는 엔진입니다. 데이터가 넘치는 세상에서는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전문자와 같이 강력한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GIS 도구를 구체적으로 살펴볼 것입니다.


지난 세미나 다시 듣기

실행(Action)을 위한 공유와 협업

11월 30일 (목)
오후 2:00 – 3:00
(한국시간)

참가비: 무료
언어: 한국어

실행이 없는 통찰력은 쓸모가 없습니다. 통찰력의 목적은 실행을 통한 변화와 변혁을 일으키는 것이지만 이러한 혁신적 변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관계자의 협조와 협력이 필요합니다. 본 웨비나에서는 어떻게 GIS가 기존 조직의 경계를 초월하는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지 다양한 데모와 함께 알아볼 것입니다.


지난 세미나 다시 듣기

4차 산업혁명을 기관 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문의하세요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