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ArcGIS Pro 완전 정복!’ TOP3 대공개!

김 윤지 블로그 0 Comments

2018년 한 해 동안 테크스토리는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ArcGIS Pro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ArcGIS Pro 완전 정복!’ 시리즈의 웹사이트,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가 상위에 랭크됐습니다. 그 중에서도 사랑을 많이 받았던 테크스토리 TOP3를 알아볼까요?

3위 ArcGIS Pro 분석: 위치에 대한 이해

ArcGIS Pro의 ‘꽃’ 공간 분석을 다룬 시리즈로 간단한 분석 도구를 이용한 입지 분석을 수행해봤습니다. 적합한 위치를 선정하는 분석은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인기있는 분석이기도 하죠. 간단한 입지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데이터와 단계별 설명이 작성됐으니 확인해주세요!


2위 ArcGIS Pro 기본

공간 분석을 위한 전체적인 워크플로를 소개하고 데이터를 준비하기 위해 참고할 사이트 목록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본 도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데이터를 3차원으로 시각화하는 방법과 생성한 데이터를 공유하는 실습도 함께 해봤습니다.


1위 ArcGIS Pro 입문

ArcGIS의 벽이 높다고 생각하는 사용자를 위해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전달한 포스팅이었습니다. ArcGIS Pro를 사용하기에 앞서 시작 화면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데이터를 불러오는 등 간단한 작동법을 익히는 실습을 수행했습니다.


‘ArcGIS Pro 완전 정복!’ 시리즈의 TOP3는 모두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스토리가 차지했습니다. 스토리를 읽고 공부하는 단계에서 멈추지 않고 실제로 연습한다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기본 정보, 도구에 대한 이해만 잘 다져도 업무에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TOP3에 있는 기본 정보를 알고 있다면 최근 발생한 온수배관 사고, 화재, 지진 등의 이슈에 ArcGIS Pro를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을까요?

먼저 위치 정보를 가진 데이터를 지도에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슈가 발생한 지역에 대한 위치와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위험 반경 지역을 예측해 사전에 예방 조치가 가능해집니다. 만약 ‘ArcGIS Pro 완전 정복!’ 스토리를 놓치셨다면,  TOP3 먼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ArcGIS Pro 완전 정복’ 시리즈는 ArcGIS Pro를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를 위해 작성됐으며 작년 한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올해는 다양한 분야와 산업에서 ArcGIS 제품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ArcGIS Enterprise 사용자를 위한 테크스토리 연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