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The Shopping Center Group

블로그 0 Comments

The Shopping Center Group(이하 TSCG)은 미국 내 소매업자를 위한 부동산 서비스 제공업체로 부동산 관리, 건설 감독 및 다양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TSCG는 고객이 소비자, 트렌드, 경쟁적인 업계 환경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최고의 현지 시장 지식을 전달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에스리의 GIS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TSCG의 고객은 수백만 달러의 의사결정을 내리며, 리테일 고객인 만큼 작은 오차에도 더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TSCG는 고객들이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최고의 정보 아키텍쳐를 만들었습니다. 인구통계 정보를 넘어 심리학적 관점에서 수요를 측정하는 ‘사이코그래픽스’를 이용한 것입니다.

인구통계도 중요하지만 이것만으로는 특정 쇼핑센터로 향하는 고객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만약 우리 모두에게 똑같이 1000만원이 주어진다면 그 돈을 쓰는 방법은 사람마다 매우 다를 것입니다. 때문에 TSCG는 사람들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GPS 데이터를 ArcGIS 플랫폼에 통합해 시각화함으로써 사람들이 하루종일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최적의 매장 위치를 ​​찾는 방법과 의사 결정을 위한 프로세스 등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것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분석을 통해 얻은 인텔리전스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공유합니다.

TSCG는 GIS를 통해 지난 3년간 수익률을 30%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그리고 “각 데이터는 퍼즐의 한 부분일 뿐이며, 결코 스토리를 혼자서 이야기하지 않는다”라며 “어떤 데이터를 분석하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바로 이점에서 차별화가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에스리 리테일 페이지 바로 가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