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 세계 발생현황 한 눈에! 매핑 대시보드

윤민형 블로그 0 Comments

중국발 ‘우한(武漢)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019-nCoV)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전 세계가 비상에 걸렸습니다.

미국 좁스홉킨스 센터에서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온라인 대시보드를 구축했습니다.

근실시간 업데이트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시보드는 전 세계 확진자 수와 국가별 분포, 사망자 수, 완치자 수 등 신종 코로나에 대한 주요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ABC News, Newsweek, PBS NewsHour를 포함한 전 세계 언론 보도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현황 실시간 대시보드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현황 (한국시간 1월 28일 14:20 기준)
대화형 지도로, 지도를 확대하거나 클릭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실시간 현황을 확인하고, 데이터를 다운로드(Google 스프레드시트)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대시보드를 전체공개하고 있으며, 확산 상황은 근 실시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며 급속히 전파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고 어서 빨리 해결되기를 기원합니다..!

온라인 대시보드 링크 바로가기

[2] 국내 코로나19 발생현황 상황판

국내 코로나19 현황과 전 세계 발생현황을 함께 확인하고 싶다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국내외 발생현황 대시보드를 확인하세요! 국내 정보의 경우 질병관리본부 발표시간에 따라 일 2회 업데이트 되며 일별, 성별, 연령별 확진자 통계도 볼 수 있습니다. 

국내외 코로나19 발생현황 대시보드 바로가기

[3] 코로나19 리소스 허브 웹사이트

국내 코로나19 현황 정보는 물론 전 세계 각국에서 만들어 활용하고 있는 인터랙티브 상황판, 허브 사이트, 데이터들을 한 곳에 모아놓은 허브 사이트입니다.

코로나19 리소스 허브 사이트 바로가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