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관련 데이터가 필요하신가요? 코로나19 국가별 대시보드 및 데이터

블로그 0 Comments

2020년 3월 3일 14시 현재, 전 세계 코로나19 총 확진자 수는 9만명을 넘어섰고, 국내는 481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팬데믹(Pandemic·세계적 대유행)을 향해 가는 가운데, 코로나19의 영향을 받고 있는 각 나라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현황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Esri는 전 세계에서 생산되고 있는 정보들을 하나의 사이트에서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또한 바로 활용 가능한 코로나19 관련 데이터 소스를 함께 제공하는 웹사이트 ‘COVID-19 GIS Hub (https://coronavirus-disasterresponse.hub.arcgis.com/)’를 공개했습니다.  

COVID-19 GIS Hub 웹사이트에서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이탈리아, 홍콩, 일본, 필리핀, 스페인 등 전 세계 다양한 기관에서 제작 및 공개하고 있는 코로나19 현황 웹앱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자체적으로 대시보드를 구성하거나 웹맵/웹앱을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는 GIS 데이터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는 COVID-19 GIS Hub 웹사이트를 통해 코로나19 전 세계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대시보드와 웹앱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어 필요한 웹앱을 직접 만들어보세요!

COVID-19 GIS Hub 에서 아래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국의 코로나19 발생 현황 대시보드

전 세계 코로나19 발생 현황 대시보드

  • ㅣ제작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시스템사이언스 및 엔지니어링 센터(CSSE)
  • 바로가기

중국 코로나19 발생 현황 대시보드


이탈리아 코로나19 발생 현황 대시보드


일본 코로나19 발생 현황 대시보드

* WHO의 기준에 따라 일본 국내의 감염 상황은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승무원 · 승객의 감염자 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본 콘텐츠에서 소개하고 있는 각국의 코로나19 발생 현황 앱은 ArcGIS Online 의 Operations Dashboard for ArcGIS 및 ArcGIS Experience Builder로 만든 것입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을 아래 형식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 This field is for validation purposes and should be left unchanged.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