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도시가스 비대면 자가 검침

강은주 블로그 0 Comments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5월 5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한국에스리는 도시가스의 안전한 운영과 코로나19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ArcGIS 온라인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에스리 재난 대응 프로그램(Disaster Response Program)

전세계적인 코로나19감염증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코로나 대응과 관련있는 기관에게 6개월동안 (사용기한 2020년 8월) ArcGIS Online 무상 제공. *프로그램 지원은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해야 하며 내부 심의를 거칠 수 있음

도시가스는 항상 안정적으로 공급되어야 하기 때문에 시설과 직원의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한 명의 검침원이 한달동안 약 4,500세대 방문하지만 현재 코로나로 인해 방문 검침이 연기되거나 취소되고 있습니다. 방문 검침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인정검침도 있지만 혹시 모를 요금 관련 이슈에 대비하여 모바일 웹 맵을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계량기 수치를 전송하거나 계량기 사진을 전송하여 비대면 검침을 보다 쉽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운영사는 ArcGIS 온라인을 통해 자가 검침 문항을 만들고 정기 검침이 필요한 사용자가 쉽게 그 결과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위해 https://survey123.arcgis.com/에 접속한 뒤 로그인합니다.

1. 설문조사 생성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왼쪽의 Web Designer 을 선택합니다.

2. 설문조사 제목 정보 입력

설문조사 이름을 입력하고 추후 검색이 쉽도록 태그도 입력합니다. 사진을 추가하여 썸네일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3. 질문 구성

오른쪽에 보이는 다양한 문항 형태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쉽게 질문 형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4. 꾸미기

사용자는 모바일 폰을 통해 계량기 사진을 촬영하여 바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계약 번호를 모를 경우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전화번호와 연동된 사용자 계약 번호가 자동으로 보여지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코로나19로 사무실 출근이 어려운 직원들의 건강 상태나 업무 현황등을 위와 같은 설문 조사 형태로 쉽게 조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매핑과 분석을 통해 관할 구역내 각종 코로나19 발생 현황과 우리 시설물의 위치와 현황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안전과 코로나19대응을 위해 Disaster Response Program 에 참여를 희망하실 경우 한국에스리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스리 유틸리티 마케팅 02-2086-190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