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ri CityEngine 2016.1 출시

권영기 블로그 0 Comments

Esri CityEngine, 더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

Esri CityEngine은 2D 도시와 건물을 현실감 있는 3D로 모델링 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도시 계획, 건축 및 설계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광고 및 영화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ityEngine 더 알아보기

Get Map Data와 OpenStreetMap 지원
OpenStreetMap(OSM) 규칙 파일을 포함합니다. 모든 규칙 속성은 이 OSM 데이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Get map data 피처에서 가장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빌딩의 높이나 층수가 주어진 피처에서 어떤 “층” 의 속성이 누락되어 있을 경우, 자동적으로 OSM 데이터를 통해 층수가 계산되어 피처로 생성됩니다.

ArcGIS 플랫폼간 교차 사용이 가능한 씬 레이어 패키지 (Scene layer package; SLPK)
CityEngine에서 생성된 씬 레이어 패키지를 ArcGIS Pro 및 ArcGIS Earth에서도 열 수 있습니다. CityEngine은 SLPK를 WGS84 및 지역의 투영좌표체계 모두 지원합니다.


Inspector 2.0
Inspector 재작업(Rework)시, 상당한 성능 개선을 가져왔습니다. 예를 들어, 표준 규칙(Standard rules)에서는 적은 수 또는 많은 수의 객체를 선택할 때 CityEngine 2015 보다 두 배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Inspector 는 CityEngine의 선택된 객체를 수정하거나 볼 수 있는 하나의 도구입니다. 객체를 선택할 때는 단일 (하나) 또는 복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돌아보기 도구 (Look-around Tool)
새롭게 개선된 돌아보기 도구는 360도 파노라믹 보기를 제공하고, Viewport를 책갈피로 3D 씬 안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강화된 Alembic exporter
3D 데이터 내 Alembic (엘렘빅) 파일이 셀 안에서 그룹화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빠르면서 각각의 독립적인 3D 모델로 표현됩니다. 새로운 튜토리얼 중 Alembic 파일을 SideFX Houdini 로 내보내는 워크플로우도 추가되었습니다. (** Houdini : SideFX가 개발한 3D FX 툴)


360 VR
2016.1 버전은 새로운 포맷과 유형의 360 VR(3VR) 을 제공합니다. 360도 파노라마로 렌더링 된 스크린샷을 통해 간단하면서 빠르게 가상 공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3VR 파일을 전용 웹 또는 모바일 뷰어 앱에서 접근하려면, ArcGIS Online 또는 ArcGIS Enterprise에서 발행 해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