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데이터로 새로운 것을 깨닫는 순간입니다.

윤민형 블로그 0 Comments

데이터에서 어떤 새로운 것을 발견하나요?

우리는 데이터의 세상에서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그리고 실시간 데이터의 활용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몇 년 전부터 화두의 중심이 된 빅데이터를 열광하는 사람들은 무수한 데이터를 분석해서 사회와 비즈니스의 많은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의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가 접하고 있는 데이터의 약 85%는 위치 정보를 포함합니다. GIS(지리정보시스템)는 위치 정보를 포함한 지리 정보를 기반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분석하여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그렇다면 수만 개 아니 수억 개 이상의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어떻게 하면 보다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전 세계가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어려움에 착안하여, 고민을 해결해줄 ArcGIS 플랫폼 10.5의 새로운 프리미엄 앱 ‘Insights for ArcGIS’를 소개합니다. Insights 앱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공간적으로 분석하면, 더욱 의미 있는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Insights for ArcGIS는 단순한 진화가 아닙니다. 바로 혁신입니다. 인터랙티브한 분석으로 비전문가 누구나 위치 기반 데이터를 탐색하여 데이터를 이해하고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Insights for ArcGIS가 제공하는 핵심 기능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모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의 활용

데이터 웨어하우스나 지오데이터베이스와 같은 모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많은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성능(쿼리에 오랜 소요시간), 유용성(복잡한 도구), 접근성(다양한 데이터 소스)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Insights for ArcGIS는 분산되어 관리되고 있는 모든 정보를 통합하여 분석합니다. Insights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완전히 활용하세요.

다양한 데이터 소스의 통합

Insights for ArcGIS의 능력은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비록 데이터가 지리적 상황의 데이터가 아니라도 말이죠. Insights 앱은 다음 유형의 데이터를 모두 통합하고 분석합니다.
• ArcGIS 피처 데이터
• 지오데이터베이스(gdb)
•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스
• 빅데이터
• 실시간 데이터
• 엑셀 스프레드시트

스마트하고 간소화된 분석 워크플로우

Insights for ArcGIS는 데이터 쿼리를 자동으로 실행하고, 가장 적합한 분석 방법을 자동으로 선택하여 빠른 성능과 짧은 로드 시간을 보장합니다. 특정 유형의 데이터의 경우, 데이터 소스에서 쿼리를 바로 수행합니다. 이제 사용자는 새로운 데이터가 각 쿼리와 분석을 생성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의 지오프로세싱 방법으로 반복적인 공간 분석 작업을 수행했다면, 이제 빠르고 간소화된 분석 수행으로 업무 능력이 향상하는 것을 직접 경험해 보십시오.

즉각적인 인사이트 발견

Insights for ArcGIS는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탐색하고, 시각화하여 인사이트를 얻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데이터 필드를 간단히 끌어 지도 카드에 올려놓으면, 데이터를 공간적으로 집계하여 위치 별로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시각화합니다. 한 카드에 있는 모든 작업은 다른 카드에서도 시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를 공간적으로 집계하여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즉각적으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용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한 공간 분석

GIS 애널리스트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비전문가도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GIS를 처음 접하는 지식 근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그리고 기업의 경영 관리자도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방식으로 쉽게 지도에 시각화하여 분석 패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Find Answer’기능을 사용하여 공간적 질문을 선택하고, 해답을 찾아보세요.

Insights앱은 플랫폼으로 완전히 통합됩니다. Esri가 제공하는 거대한 데이터 에코 시스템인 Living Atlas of World로 전 세계의 사용자가 공유한 인터랙티브한 지도를 플랫폼 상에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다 다양한 정보를 공간 분석에 포함하여 지금까지 생각조차 할 수 없었던 질문에 대한 답을 찾게 될 것입니다.

Insights for ArcGIS, 더 궁금하지 않으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