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가 어떻게 힘이 있을까, 중요한 결정을 좌우하는 지도

김지은 블로그 0 Comments

지도는 A지점에서 B지점으로 이동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그램 그 이상입니다. 지도는 세계를 탐험하고,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보다 생산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트렌드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정보의 창입니다. 지도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통찰력을 제공하며 사람들에게 행동을 촉구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사례를 통해 지도가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과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도

지도는 우리 세상의 문제를 파악하고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의사 결정에 정보를 제공하고 해결 방법을 식별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지도를 사용하여 분석하고 지역사회를 개선하고, 비상 사태에 대비하며, 미래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례는 나쁜 대기질의 원인을 설명하고 지도에서 대기질에 대한 데이터를 공유하며 나쁜 대기질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을 설명합니다.
많은 지도는 답해야 할 질문이나 해결해야 할 문제로 시작합니다.

  • 내 주변의 대기질은 어떤가요?

대기질을 시각화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한 가지 방법은 대기질 지수(AQI) 값을 보는 것입니다.

AQI 값을 보여주는 아래 지도는 해당 지역의 현재 대기질 데이터 판독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 주변의 초미세먼지(PM 2.5)

대기질을 조사하는 한 가지 방법은 공기 중에 미세먼지의 양입니다. 초미세먼지(PM 2.5)는 특히 폐와 혈류 깊숙이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작기 때문에 인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 물질입니다.

 

  • 인간의 영향

대기 오염은 전 세계의 주요 환경적 위험 요소이며 뇌졸중, 심장 질환, 폐암 및 천식과 같은 질병에 걸릴 확률을 높입니다.

대기질의 영향을 시각화하기 위해 아래 지도는 미국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지역을 보여줍니다. 음영이 어두운 카운티는 평방 마일당 거주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열악한 대기질로 인해 영향을 받는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기 오염이 감소했나요?

미국의 공기는 Clean Air Act와 같은 정책으로 인해 1900년대 초반보다 훨씬 더 깨끗합니다. 우리가 숨쉬는 공기를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정책이 있습니다. 청정대기법 Clean Air Act와 같은 정책의 성과는 아래 지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1998년 이후 대부분 지역은 PM 2.5가 감소하는 추세(파란색 표기)를 보였으며 1998년 이후 PM 2.5가 증가한 지역(주황색 표기)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 어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영향을 받나요?

아래와 같은 다른 지도를 보면 일부 지역이 소수 민족 인구의 높은 수치와 높은 PM 2.5 값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지도는 모든 사람들이 더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얻고 있는지, 우려되는 분야에서 새로운 정책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묻게 합니다. 지도는 새로운 정책이 어디에서 다루어지고 형평성을 개선할 수 있는지 시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일반적으로 미국은 지난 몇 년 동안 전반적인 대기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그 어느 때보다 깨끗한 공기를 마시도록 돕고 있지만, 오염 물질이 존재하는 한, 우리는 여전히 매일 건강상의 위험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정보에 입각한 정책은 더 나은 대기질에 도달하기 위한 가장 훌륭한 도구입니다. EPA[1]와 지방 정부는 사람들이 숨쉬는 공기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지방 정부와 함께 많은 새로운 정책을 제정했습니다. 이러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생성하는 것은 현재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EPA(The U.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미국 환경보호청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