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GIS: 한국에스리의 ArcGIS GeoEvent 소개

권영기 블로그 0 Comments

사물인터넷(IoT), GPS 센서와 같은 실시간 정보를 빠르게 GIS와 통합할 수 있는 확장된 기능을 소개합니다.

위치정보 뿐만 아니라 이동체 관제 및 빅데이터 저장을 통한 시각화로 이력 정보를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청소차량 관제 및 추적, 도로의 청소 상태 실시간 업데이트]

청소차량, 제설차량, 응급차량 등 다양한 이동체에 대한 시각화 및 이력 추적을 지원합니다. 실시간 객체의 위치 표현 및 공간/속성에 따라 다양한 실시간 워크프로우를 설계하고 지원합니다.

  1. 실시간 이동체에 대한 위치를 ArcGIS 플랫폼과 손쉽게 연동 및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객체의 속성 값을 모니터링하고 즉각적으로 다양한 매체에 전달 할 수 있습니다.
  3. 지오펜스(Geofense)를 통하여 위험 지역이나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공간정보와의 연산을 통한 알람 기능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4.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하여 다량의 객체를 빠르게 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
  5. 관리자는 이벤트에 대한 처리 프로세스를 설계/구성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정보를 필터링하고 조건 분석하는 실시간 프로세스 워크프로우]

[실시간으로 수집된 청소 차량의 밀도 맵]

이동체나 실시간으로 수집된 빅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합니다. 빅데이터로 수집된 사건, 이동체의 공간적 특성을 지도 상에 표현합니다.

  1. 빅데이터 저장 기술을 통하여 수천만건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표현할 수 있습니다.
  2. 격자모형, 원이나 히트맵 등의 표현 기법을 통하여 지도와 통합됩니다. 관리도구를 이용해 표현 방식을 손쉽게 수정,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시각화 서비스는 ArcGIS 플랫폼과 통합서비스 되기 때문에 다양한 클라이언트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향후, GeoEvent 활용을 위한 워크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에스리 전문서비스본부를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GIS 워크숍 문의

한국에스리의 실시간 GIS 기술: ArcGIS GeoEvent가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고, 조직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지 더욱 자세히 알아보세요.

바로 문의하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