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플랫폼 ‘리더’ 선정

정지혜 보도자료 0 Comments

“업계 최고의 데이터 시각화 및 공간정보 분석 기능 입증”
에스리,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플랫폼 ‘리더’ 선정
  • 에스리, ‘2018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플랫폼’ 보고서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
  • 포레스터 리서치, ArcGIS의 데이터 시각화 및 공간정보 분석 기능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

2018년 12월 19일, 서울 – 에스리가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플랫폼 리더로 선정됐다.

공간정보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이하 GIS) 전문 기업 한국에스리(사장 리차드 윤, www.esrikr.com)는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최근 발행한 ‘2018년 4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플랫폼(The Forrester Wave™: Location Intelligence Platforms, Q4 2018 Evaluation)’ 보고서에서 에스리가 ‘전략’과 ‘시장 입지’ 부문 최고점을 받으며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첨단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기능을 제공하는 8개 기업을 분석한 것으로, 포레스터는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기업이 고객 경험과 비즈니스 의사결정,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위치 데이터 관리, 분석, 실행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제품의 합’이라고 정의했다.

보고서에서 포레스터는 “에스리가 추구하는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비전은 어떤 일이 언제, 어디에서, 왜 발생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조직들이 비즈니스적 혜택을 얻게 하는 것”이라며 “에스리 ArcGIS는 업계 최고의 데이터 시각화 및 공간정보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에스리는 공간 시각화 및 분석 평가에서 만점인 5점을 받았으며, 이 외에도 전략 부문의 ▲지원 서비스 ▲실행 로드맵 ▲파트너 에코시스템 평가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잭 데인저몬드 에스리 사장은 “이번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는 오랫동안 공공부문의 공간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위한 통합 시스템으로 인식돼 온 ArcGIS가 민간부문을 위한 기업 시스템으로도 확고히 자리매김했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사장은 “강력한 로케이션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GIS가 한국에서는 전문가들에게 한정돼 있어 아쉽다”라며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로케이션 인텔리전스가 활용되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에서도 더 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자료 문의: 한국에스리 마케팅본부 | mkt@esrikr.com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