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스리, 간편한 데이터 분석 앱 ‘Insights for ArcGIS’ 출시

윤민형 보도자료 0 Comments

한국에스리, 간편한 데이터 분석 앱 Insights for ArcGIS 출시

– 모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분석
– 비전문가도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데이터 가시화 가능
– 데이터 탐색 및 분석의 새로운 패러다임

2016년 1월 4일, 서울 – 지리정보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이하 GIS) 전문 기업 (주)한국에스리(사장 리차드 윤, www.esrikr.com)는 모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연결하여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Insights for ArcGIS애플리케이션(이하 Insights)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Insights는 간편한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방식으로 분석 결과를 빠르게 지도와 그래프에 시각화하여, 누구나 위치 정보를 요소 정보와 함께 통합, 분석, 탐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모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분산되어 관리되고 있는 정보들이 통합되어야 한다. Insights 는 GIS 데이터뿐 아니라 엑셀, 실시간 데이터, 빅데이터까지 다양한 데이터를 ArcGIS 플랫폼으로 통합하고, 신속하게 분석해준다. 뿐만 아니라, GIS 비전문가도 위치정보를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워크플로우 가이드를 제공한다.

Insights 가 제공하는 주요 핵심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모든 엔터프라이즈 정보의 통합
• 공간 분석 워크플로우 가이드
• 간편한 드래그-앤-드롭 방식의 공간 분석과 시각화
• 워크플로우 기록과 반복 간소화

드래그-앤-드롭은 그래프, 차트, 지도 등의 표현하고자 하는 카드에 데이터를 끌어 놓아 시각적으로 즉각 반영하는 간편한 인터페이스다. 한 카드에 적용된 모든 작업은 다른 카드에서도 적용된다. 이러한 간단한 조작으로 쉽게 지도를 만들어 시각화된 데이터로 분석 패턴을 찾을 수 있다. 또한, 생소한 GIS 분석 툴 용어 대신 ‘Find Answer’기능을 활용하면 공간적 질문을 선택하고, 누구나 원하는 분석을 할 수 있다.

한국에스리의 리차드 윤 사장은 “4차 산업혁명은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등을 핵심 기술로 꼽는다. 이제는 쏟아지는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고 적용할지에 기업을 비롯한 정부기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Insights는 이러한 기관과 조직에 최적에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Insights는 모든 산업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데이터 소스의 형태와 관계없이 모든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패턴을 파악하도록 지원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정부기관에서는 범죄 예방, 보건 및 대시민 서비스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금융권에서는 보험 사기, 지점 성과와 투자 분석에 사용할 수 있다.

Insights for ArcGIS는 ArcGIS 플랫폼의 프리미엄 앱으로 플랫폼 환경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구매 및 상세 정보는 한국에스리 홈페이지 참고: www.esrikr.com/insights-for-arcgis

###

㈜한국에스리 www.esrikr.com
한국에스리는 1998년 국내 법인 설립을 한 지리정보시스템(GIS,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세계 최고의 GIS 소프트웨어인 Esri의 주요 제품을 국내 사용자들에게 보급하고 있다. 또한 Esri의 대표 소프트웨어인 ArcGIS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1992년부터 국내 GIS 기술 향상을 위해 전문 강사진과 첨단 교육 환경을 갖춘 GIS 전문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정부기관∙국방∙자원∙시설물∙통신 교육 및 비즈니스 분야의 약 1,600 고객사이트와 1만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GIS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Esri www.esri.com
1969년에 설립된 GIS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글로벌 선두 회사인 Esri (Environmental Systems Research Institute)는 현재 67개 나라에서 80개의 대표 법인들이 함께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 35만 개 이상의 기업과 정부 기관들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현재 포춘지 500대 기업의 75%가 에스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45년 이상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에스리는 매년 매출액의 25%를 R&D에 투자하고, Amazon Web Services, IBM, OSIsoft, SAP, Citrix, sas, Oracle, Microsoft 등 소프트웨어 회사뿐 아니라 Dell, Trimble, Leica, HP와 같은 하드웨어 회사를 포함 전세계 2000여 개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고객들에게 최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에스리의 매핑 기술로 탄생한 ArcGIS는 사람과 지도, 데이터 및 앱을 지리정보 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s; GIS)을 통해 연결해 주는 소프트웨어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접속할 수 있는 위치 플랫폼이다. 공간 데이터뿐 아니라 공간 정보가 아닌 데이터까지 융합하여 시각화하고 빠르게 분석해, 보다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천연자원을 보호하고, 질병을 근절하며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시작하거나 성장시킬 수 있으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유지하고 정보 사회로 만들 수 있다.

보도자료 문의: 마케팅본부 | 02-2086-1956 | mkt@esrikr.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