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GIS Pro: 차세대 데스크톱 GIS

권영기 블로그 0 Comments

때론 혁명적인 제품이 업계 전체의 방향을 바꿔놓습니다. 운이 좋게도, Esri는 지난 50년 동안 여러 혁신적인 제품으로 GIS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1982년 Esri는 ARC/INFO를 출시하고, GIS 소프트웨어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GIS 소프트웨어 시장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2004년에는 ArcGIS 9 출시와 함께 서버에서 운영되는 엔터프라이즈 GIS 시장을 창출했습니다. 이어 2017년 ArcGIS 10.5 출시로 다시한번 GIS 업계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지난 50년 동안 Esri 제품은 전문가용 GIS 데스크톱 제품에서 조직과 기관 온 세계를 잇는 분산 GIS 시스템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이러한 과학의 발달로 Esri는 전 세계가 더욱 스마트하게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rcGIS 10.5는 단지 과거 기술의 발전이 아닙니다. 데이터의 잠재력을 이끌어 전 세계의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만드는 완전히 새로운 프레임을 제공합니다.

ArcGIS 10.5의 핵심 중 하나는 ArcGIS Pro 1.4입니다. 이 64 비트 애플리케이션은 기술자와 과학자들이 필요로 하는 GIS 기능과 도구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ArcGIS Pro는 시장의 어떤 기술보다 앞서있으며, 데이터 시각화, 분석, 이미지 프로세싱, 데이터 관리 및 통합을 위한 기술의 큰 도약입니다. 출시된 지 겨우 2년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ArcGIS Desktop 사용자 중 50% 이상은 이미 ArcGIS Pro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ArcGIS Pro는 최고의 데스크톱 GIS 솔루션입니다. 물론 Esri는 ArcMap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지만, 앞으로 IT 트렌드에 맞는 최상의 기술과 최신 도구는 ArcGIS Pro에 먼저 접목될 예정입니다.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의 잠재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ArcGIS Pro가 더욱 적합합니다.

ArcGIS Pro 1.4는 ArcGIS Pro를 보다 쉽게 사용하고 강력한 기술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몇 가지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을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문구를 간단히 넣을 수 있으면 어떨까요? ArcGIS Pro 1.4은 애니메이션 위에 설명을 추가할 수 있는 오버레이(Overlay) 기능이 추가되어, 제목이나 날짜와 시간은 물론 비디오의 범위를 다이나믹한 텍스트로 기입할 수 있습니다.

참조 격자

평행하거나 수직 형태의 피처를 참조할 수 있는 격자선(그리드)으로 표기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편집하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지점을 지정(원점 지정)하여 격자선을 설정할 수 있으며, 회전과 간격을 설정하여 작업 중인 레이어에 정렬되도록 지도를 구성합니다.

멀티패치 수정

ArcGIS Pro 1.4는 3D 데이터의 멀티패치(Multi-Patch) 수정이 가능합니다. 기존 또는 새롭게 제작된 3D 데이터를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비디오를 참고해 주세요. ArcGIS Pro 1.4의 각각의 주요 기능을 30초 비디오로 구성하였습니다. 동영상에 나오는 기능에 대해 보다 상세히 알아 보고 싶다면 새로운 기능 목록 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ArcGIS Pro 리소스

ArcGIS Pro에 대해 더 알고 싶은 것이 있으세요? 이메일 또는 답글을 통해 저희 제품팀으로 보내주시면 바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