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스리, ‘2023 스마트건설 엑스포’에서 건설 산업의 디지털 혁신 발표

김지은 블로그 0 Comments

한국에스리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토교통부 주최 국내 최대 스마트건설 전시회 ‘2023 스마트건설엑스포’에 참가했습니다. 스마트건설엑스포는 스마트건설 산업분야의 국내외 전문가, 200여개 기업 등이 참여한 최대 규모 행사입니다.

이번 컨퍼런스 세션에서 한국에스리는 ‘건설 산업의 디지털 혁신’ 주제로 △지리공간정보(GIS)소개 △플랫폼 기반의 GIS를 소개하고 △건설 산업에서의 GIS 데이터 적용 및 가치 △건설 산업 데이터와 GIS 플랫폼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한국에스리 세션 발표에서는 GIS에 대해 소개하면서 GIS 기술은 작업 단계 및 정보(Information)의 유기적인 연결과 통합으로 건설업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소개하였습니다.

건설은 특정한 공간(Spatial)에서 이루어지고,
모든 공간은 특정한 곳에 위치(Location)해 있다

세션 발표를 통해 건설 산업에서의 공간 정보 연결과 프레임워크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었으며, 이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건설 산업의 계획에서부터 설계, 시공 및 운영관리까지 업무 전반에 걸친 GIS 플랫폼 활용 방법과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 2023 스마트건설엑스포 세션 – 한국에스리 발표자료 문의는 한국에스리(mkt@esrikr.com)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