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는 단순히 데이터를 의미하는것이 아닙니다!

권영기 블로그 0 Comments

뉴욕 택시 빅데이터 및 밀도 분석

데이터는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그 중요성과 가치는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면, 데이터 생성은 쉽고 싸고, 그 양 또한 방대하며 매일 증가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얼마나 많은 양의 데이터가 우리와 함께 존재하고 있을까요? IBM 의 연구에따르면 하루에 25 억 바이트(quintillion bytes)의 데이터가 생산되고 있다고합니다. 이는 현재 전세계 데이터의 90%가 지난 2년 동안 생성되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데이터 생성이 이처럼 쉽고 싸고 방대한 세상에서 데이터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방대한 양의 데이터, 빅데이터는 단순히 데이터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빅데이터로부터 얻을 수 있는 통찰력 때문입니다. 이러한 통찰력을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빅데이터는 양날의 칼같은 존재입니다빅데이터의 ‘3V’(Volume-크기, Variery-다양성, Velocity-속도) 매년 증가함에 따라데이터를 활용할  있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조직예를 들어 통찰력을 얻을  있는 분석 기술을 보유하지 않은 조직은 데이터 분석과 관리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비용이 올라가며심지어 조직을 관리하거나 유지하는데 방해를 받기 합니다반대로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도구와 인력을 갖춘 조직은 실용적인 통찰력을 얻어 경쟁 우위를 달성할  있게됩니다.

Esri  ArcGIS 플랫폼은 지리정보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GIS)과 동의어처럼  알려져 있는 반면, ArcGIS  견고한 빅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는 플랫폼이라는 사실은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이미 IT   트렌드로 자리잡은 IoT  경우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IoT 장비가 위치정보를 담은 수십억개의 데이터를 생성하고 때문에 이러한 대량의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GIS 기반의 분석이 필수입니다.

ArcGIS  빅데이터를 처리할  있는 ArcGIS GeoEvent Server  ArcGIS GeoAnalytics Server 도구를 제공합니다하기 데모를 통해 ArcGIS Geo Analytics Server  대해  알아보십시오간단한 쿼리로 수십억의 공간 데이터를 분석하고분산 컴퓨팅(Distributed Computing) 활용해 대용량 분석을 한시간 내에 완료하였습니다.

IoT 를, 빅데이터를 좀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한국에스리의 빅데이터 전문가들로부터 자문을 받아 보십시오. 바로 연락주세요.

댓글 남기기